반응형

     

     

     

    반응형
    한국전쟁 게임 KOREA WAR

     

     
     먼 훗날 북한과 한국에 평화 통일을 이루면서 행복한 나날들을 누려 왔는데 수십 년이 지나 또다시 북한은 남한을 공격하게 됩니다. 무방비 상태에 있던 우리나라는 계속해서 밀려나면서 모든 땅들을 빼앗기고 오직 섬나라인 제주도만을 남겨 놓고 있는 상태입니다. 여러분은 이곳에서 새로운 나라를 창설하여 다시 빼앗긴 것을 되찾을 수 있도록 국력을 키여 나가야 하는 재미있고 중독성 높은 게임입니다.
     조작 & 단축키  마우스

     

    "이렇게 해서 적에게 승리를 해보세요."

     

    발톱깍이라는 분께서 플투군님께서 만들었던 게임을 리메이크에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원작을 뛰어넘는 재미를 맛볼수가 있으며 전략을 잘 구사를 해야만 적들로 부터 승리를 할수 있습니다. 한국전쟁 게임하기를 할때에는 단순하게 적들이 있을때 총알만 발사하고 그런 방식이 아니라 모든 전투를 위해서 시설및 세금, 연구등을 하나하나 해가면서 국력과 전투력을 키워서 적군을 점령하면서 진행하는 게임이랍니다.

    아까도 어떻게 하는지 간단하게 말씀드렸듯이 이렇게 메인메뉴에서 시설,세금,전쟁준비,연구들을 꾸준하게 해서 적들로 부터 승리를 해야 합니다. 현실에서도 위에 처럼 세금을 징수를 받아서 전쟁물자를 만들고 군인들 월급도 지급하며 또한 시설을 개발해서 공장도 짓게됩니다. 또한 연구개발은 다양한 무기들을 연구를 해서 보다 공격력을 높일수도 있으며 모든 과정을 완벽히 했다면 전쟁준비를 해서 적들을 모조리 몰아넣어서 승리를 하면 됩니다.

    특정한 지역수를 갖추어야만 업그레이드되고 있기 때문에 초반에는 여러분들이 그다지 할 것이 없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만큼 첫 번째 목포를 빠르게 점령해 나가야 합니다.

    그리고 화면에서처럼 반드시 세금 징수는 필수이므로 많이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지지도가 하락하고 있지만 전혀 상관할 필요가 없이 마우스를 연속으로 빠르게 클릭하여 최대한 시민으로부터 돈을 거둬들이면서 충분한 예상을 수요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하나의 거점을 점령하게 되면 지역 수가 하나씩 올라가게 되는데 당연한 세금을 징수하게 되면 더욱더 많은 돈을 챙길 수 있어요. 높은 예산을 가지고 있으면 당연히 여러 가지 연구 개발에 투자하여 인구수를 조금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상대의 나라를 빼앗기 위해서는 반드시 군사력과 전투력이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전쟁 준비에서 다양한 무기들을 구입해 주셔야 합니다. 아무리 병력이 많다고 해도 좋은 장비를 갖추고 있지 않으면 쉽게 전멸 당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것이 적과 은 전투를 치르는 장면으로 생각했던 것보다 전혀 화려하지 않습니다. 단순히 턴 방식 제로 한 번씩 돌아가면 공격을 하게 되는데 타격을 받는 쪽은 계속해서 군사력이 줄어들고 있으며 둘 중 하나가 0이 될 때까지 싸우게 됩니다. 

    인구 수가 많을수록 세금 징수액은 늘어나게 됩니다. 그러니 사용자께서는 시설 개발에도 많은 투자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초 초금 중금 이렇게 나누어져 있으니 돈이 생기는 대로 모든 것을 연구해 주시는 것이 가장 좋아요. 

    어느덧 39개의 땅을 차지하고 이렇게 경기도까지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마무리하는 것이 아니라 북한 땅까지 전진하여 모든 영토를 강탈해와야 합니다. 그만큼 한국전쟁 게임하기를 하면서 많은 시간을 소비해야만 엔딩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간혹가다가 자신이 실수를 할때가 많은데 그때는 그냥 넘어가세요. 아무튼 시설개발이나 세금들을 잘 걷어서 강건한 한국을 만들어 주시고 적과의 대전에서 꼬옥 승리를 해서 더욱 재미있게 플레이 해보세요.

     

    반응형
    Posted by h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