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에 리뷰글을 진짜 1시간정도의 시간을 들여서 정성껏 작성한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건뭐 발행하자마자 그 바로 그날 유사문서로 검색이 누락이 되어버리더라구요. 어이없어서 네이버 원분문서 반영을 했는데도 아직도 그상태 그대로 아직도 처리도 안되고 몇몇 정상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께 방명록에 비밀댓글로 말해보니 원래 집중적으로 그 키워드만 올리는 여러가지 블로그를 가진 블로거 한명이 그런 공격및 어뷰징행동을 한다고 말하더구요. [심지어 말을 들어보니 1년가까이를 그런 행동을 하고 있다고;;; 그리고 카페회원글만 노출되고 가입되어있지않은 사람들은 볼수없는 카페글에 내가 작성한 글보다 이전글에 붙여넣기 하는식으로 어뷰징해서 지능적으로 누락시키버리는 몹쓸 유사문서공격을 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공격당해서 안드로메다로 가게된 2016년 10월 31일자에 작성한 글입니다. [현재는 비공개상태]

    그런데 블로그 탭에 글내용을 붙여 넣기를 해봤습니다. 유사문서 제외를 해본상태인데 아무것도 검색이 안되는걸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블로그탭에서 유사문서 포함으로 검색해보면 위에처럼 유사문서로 검색이 되는걸 볼수가 있네요. 제가 분명 작성한 글인데 공격으로 인해서 누락이 된거지요.

    도대체 내가 작성한 글 어디에 유사문서가 있는지 카페영역과 모든 탭들을 이잡듯 몇시간을 확인해봐도 공격한 글을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웹문서 영역을 확인해봐도 역시 나타나지 않더군요.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에 이 문제에 대해서 물어보니 특정키워드만 글쓰는 사람을 잘 살펴보면 확인할수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 키워드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그런데 다른 블로거들은 정상적으로 검색이 되는게 보이네요.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니까 저중에 한사람의 블로거가 공격한걸로 보입니다.[솔직히 동일인으로 추정됨 [글패턴 을 보면알수가 있습니다.] 이부분은 제가 확실히 설명할수있는데 분쟁이 생길수 있기에 기재하지않습니다.] 세세하게 전부 확인했는데 저 블로그외에는 상단검색되는건 없고 네이버 블로거 분들도 잠깐 상단에 검색노출되면 바로 유사문서로 빠지는걸 확인을 할수가 있었습니다. 


    랭킹을 유지하기 위해서 공격을 해서 상단차지를 하고 있다고 밖에는 볼수가 없습니다. 진짜 메인상단에 뜨고 싶다면 공격이 아니라 경쟁을 통해서 해주세요. 또 며칠전에 최근 업데이트된 리뷰를 했더니 이것도 공격했더라구요. 진짜 어이가 없어서 ;; 이건 네이버에 원본반영해서 살려놨습니다. 


    공격자는 제발 양아치짓좀 그만하고 정정당당하게 네이버에 노출시키십시요. 누군 못해서 안하는게 아닙니다. 이런 파렴치한 행동하면 양심상 그렇게 하고 싶지도 않고 그렇게 해서 상단 차지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꼬리가 길면 밟힌다고 했습니다. 제발 이쯤에서 공격은 그만하시길 ...


    어지간하면 이런글 작성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도가 지나치더라구요. 전에도 몇개 글올렸더니 공격해서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려서 이제는 안되겠다해서 직접 원본반영해서 네이버당담자분께서 보셔도 제가 원본글임을 알수있도록 글작성하고 있네요.

     이렇게까지 번거롭게까지 만드는 공격자님 제발 고만좀해요. 그대로 카페하나 만들어서 공격할수 있지만 도저히 하고 싶지도 않으니까 이쯤에서 멈추고 정정당당하게 글로 상단 차지하세요.!! [그리고 정황상 누가 공격하는지 블로거분들이 다알고 있더라구요. 이글 읽는분중에 양심찔리는분들 분명 계실듯;;]


    네이버 검색담당자님께서 혹시 이글을 보신다면 카페 비공개 회원만 볼수있는글을 이용해서 유사문서 공격을 진행하는걸로 판단됩니다. 분명히 블로그탭에서는 제글을 검색창에 붙혀넣기 하고 나서 유사문서 체크문서로 검색하면 나오는데 유사문서 공격을 진행한 글은 카페,웹문서,모든 통합문서를 살펴봐도 전혀 나오지가 않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100퍼센트 카페회원만 볼수있는 글을 이용해서 공격했다는 정황밖에는 안나옵니다. 

    만약 어떤 카페에서 공격했는지 확인하면 그 카페자체를 블라인드처리 해서 어뷰징 못하도록 제발 처리 부탁드립니다. 혹은 유사문서탭에서 확인하면 회원들만 확인가능한 글이라도 검색탭부분에서는 노출되도록 조절부탁드립니다. 그래야 자료 수집해서 경찰서에 신고를 하거나 법무법인측에 대리접수해서 고소 할수 있으니까 말이에요.[진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반응형
    Posted by hr